The Cross

4th Album

{강찬 4집}
십자가 The Cross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지돌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고전1:18)

십자가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기 위해 달리신 사형틀이며 당하신 고난의 구체적 상징입니다. 그러나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십자가는더 이상 그런 의미로 다가오지 않는 것 길습니다. 어떨 때는 교회를 상징하는 표식으로만, 누군가에겐 몸을 치장하는 액세서리 정도로밖에 여겨지지 않는 것 길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실 때 시람들은 예수님께서 하니님의 아들답게 십자가에서 그냥 내려오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뜻은 주님께서 십자가를 지는 것이었고, 이는 하나님과 인간들 사이를 가로막는 죄를 대속하는 유일한 길이였기 때문에 주님은 아무 말 없이 그 길을 가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만이 그 일을 담당할 수 있음을 아셨기 때문에 고난의 십자가를 망설임 없이 지셨습니다. 피한방울까지 모두쏟으시고 타는 목마름으로 아버지 하나님을 부르시면서 그 고통을 은 몸으로 받아들이셨습니다.

지금 우리 앞에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고 계신다면 우리는 걸어가신 그 길을 따르는 중보자인지 십자기에서 내려오라 외차는 무리 중 하나인지 자문해 봅니다. 주님의 뜻대로 순종의 대답을 할 자가 ‘내’가 되고 ‘우리’가 되고 ‘우리 교회’가 되가를 소망합니다. 찬양으로 드려진 십자가의 고백을 통해 우리의 영혼이 새로워지고 우리의 마음에 십자가의 진정한 의미가 새겨지길 비랍니다.

– 강찬

Track List

01.prologue:동행 (김주일 곡)
02.십자가 (강찬 사,전종혁 곡)
03.주의 보혈 능력있도다 (L.E,Jones, 나지혜 사곡)
04.고백 (강찬 사, 최영진 곡)
05.걷는 길마다 복되도다 INTRO (Feat. 강하음)
06.걷는 길마다 복되도다 (나지혜 사곡)
07.주의 은혜 (김은주 사곡)
08.나는 외치리 (강찬 사,나지혜 곡)
09.Passion (이권희 사곡)
10.주는 그리스도 (강훈 사곡)
11.예수로 나의 구주삼고 (F.J.crosby 사, P.P.knapp 곡)
12.미안해요..고마워요..사랑해요.. (노아람 사곡)
13.하늘 아버지 (강찬 사곡)
14.주님 얼굴 빛 안에 (고형원 사곡)
15.찬양하라 (강찬 사, 나지혜 곡)
16.그 길 (진성용 사, 김주일 곡)

review

여전히 매력적인 강찬의 보컬로 듣는 십자가 이야기

2007년에 [성김]이란 타이틀로 3집을 출반한 후 약 3년만의 앨범이다.
이번 4집은 [십자가]를 노래한다. 명확한 주제이긴 하나 풀어내기에 따라 다소 장황하게 흐를 수 있지만 앨범 전체에 고르게 잘 안배했다. 총 16트랙에 러닝타임이 76분여이라는 실로 방대한 규모를 갖고 형식이나 구성이 다양해지면서 많은 뮤지션과 많은 작곡가들이 참여했다. 3집 프로듀서였던 정웅식이 다시 맡아 연속성을 가질 수 있었고, 결괴적으로 전체적인 완성도도 놓치지 않았다. 전종혁의 ‘십자가’와 강찬 본인이 만든 ‘하늘 아버지’, ‘그길’, ‘미안해요..고마워요..시랑해요..’, 고형원의 ‘주님 일굴 빛 인에’와 ‘주의 은혜’, ‘주는 그리스도’처럼 예배곡들 그리고 2곡의 탁월한 찬송가 리메이크등이 귀에 남는다.

모든 트랙을 다 베스트라고 할 순 없지만, [십자가]라는 큰 그림에 필요 없는 조각은 없어 보인다. 다양한 음악과 연주, 그리고 무엇보다 매력있고 정제되어진 그의 보컬을 그가 나누고 싶어 하는 ‘십자가’ 이야기를 통해 들어보자

– CCM 컬럼니스트 한영기

RECOMMENDATION

찬양과 찬양하는사람….

찬양은 찬양하는 사람에 의해 만들어지고 불려집니다. 그러므로 찬양은 찬양하는 시람의 신앙과 인격의 지대한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불려지는 찬양과 찬양하는 시람의 실체가 다른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저는 이번 강찬 네번째 이야기의 새로운 음반을 추천하기보다 찬양하는 시람 강찬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가 참으로 신실하고 겸손하여 열매있는 그리스도인이며 예배자임을 기쁘게 생각협니다. 언제나 그의 찬양이 은혜가 되는 이유는, 찬양하는 사람의 노래가 아닌 삶의 진짜 모습을 알기 때문입니다.
이번 4집 음반도 이전의 음반 이상으로 하니님의 영광을 드러내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능력으로 사단의 견고한 진을 깨뜨리고, 흉악의 결박을 풀어 내며, 상한 심령을 치유하고 회복케 하는, 성령님의 기름 부으심이 넘치는 찬양들임을 감사한 마음으로 기쁘게 추천합니다.

– 서을은현교회 담임목사 최은성

ABOUT MUSIC

선곡 과정만 2년이 걸릴 정도로 최고의 앨범을 위한 고민한 흔적이 묻어난 이번 앨범은 아름다운 멜로디와 함께 분명한 메시지들이 강찬의 감성적이면서 호소력 짙은 보컬을 통해 극명한 색채를 드러냅니다.
이번 앨범은 전체적으로 9곡의 발라드, 2곡의 찬송가를 모티브로 한 리메이크곡, 2곡의 경쾌한 예배곡과 1곡의 슬로우 템포 예배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곡미다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장르와 음악적인 색깔에 맞게 작곡 편곡 되었고 전체적인 호름을 따라 듣다보면 하나의 예배적인 구성을 경험하게 됩니다.

3집 ‘섬김’음반의 프로듀서였던 정웅식의 침여는 4집 음반의 프로듀서를 다시 말으면서 높은 완성도로 연결되었고 전종혁, 유지은, 장상래, 최영진, 김문정, 김주일, 노아람, 마커스 임선호, 허석, 송진석, 김진우, 정웅식, 서영빈, 트리오치킨의 안원국, 박상열, 장동진, J-sting, 심상종과 이한진, 그리고 코러스에는 강중현, 김기원, 이실라, 신선호, 양진규, 주리, 이내리, 최혜진 등이 참여했습니다.

1-11-2

2-1 2-2

3-2 4-1

4-2 5-1

5-2 6-1

6-2 7-1

8-1 8-2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